© 2019 by Kouksundo Bonwon

Kouksundo Bonwon

Stay connected

  • Grey YouTube Icon
  • Grey Twitter Icon
  • Grey Instagram Icon

아래 이메일 주소를 남겨 주시면 새로운 뉴스나 이벤트 공지를 보내드리겠습니다.

Get in touch

Tel: 02-764-2361

 
 
 
 

국선도를 수련할 수 있는 곳

1967년 이래 긴 세월 동안 많은 지도자와 회원들이 국선도 수련의 깊은 체험과 놀라운 결과를 다양하게 몸소 얻어 갖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회 역시 점차 국선도 수련법의 진가를 더욱 더 알게 되고 필요로 하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이런 과정 속에서 청산선사의 지시나 인가 없이, 또는 본원(정신도법교육회, 국선도법연구회)의 허가 없이 국선도 명칭을 가지고 국선도법을 가르치는 수련장이 곳곳에 생겨났고 나중에는 협회로 혹은 신규 단체를 설립하여 활동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 모두가 나무가 크는 과정처럼 잔가지들이 각각 자라서 큰 나무가 되고, 그 하나하나가 모여 큰 숲을 이루는 것과 같은 자연과 인간 사회의 변화 발전 모습이기도 합니다.
 

이미 청산선사는 국선도 교재를 통하여 변할 수 없는 국선도의 수련법을 수십 년 전부터 명시하였고, 또한 수많은 국선도 지도자들이 체득을 통하여 지도.보급하고 있습니다.
 

국선도의 정신과 수련법 그리고 그 순서와 방법은 변할 수 없는 것으로 어떤 단체의 수련장에서건 청산선사의 법통과 도법의 진실성과 수련장의 순수성이 함께 한다면 어디에서건 원하는 곳에서 수련을 하면 됩니다.
 

스스로를 위한 스스로의 수련만이 있을 뿐, 수련이 깊어지면서 자연히 체득하게 되는 것이니 정시(正視) . 정각(正覺)하여 수련하면 됩니다. 어떤 단체의 수련장에서건 오직 자신의 정신과 육체 건강을 위해 생명을 충일하게 하는 국선도 양생법을 수련하면 되는 것입니다.

1/1